전문위원회 운영 규정

 

제정 : 2016. 3. 10

1(목적)

이 규정은 ()한국해킹보안협회(이하협회라 한다)의 정관 제 17조의 1 36조의 1의 규정에 따른 전문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위원의 위촉)

협회장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를 전문위원으로 위촉 할 수 있다.

1. 해킹보안 분야의 전문 지식이 풍부한 자

2. 해킹보안 분야의 실무 경험이 풍부한 자

3. ICT 분야의 전문 지식이 풍부한 자

4. 법률지식 또는 행정 경험이 풍부한 자

 

3 (위원회의 구성)

1.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20인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2. 위원회의 위원장은 전문위원 중 호선에 의하여 선임되는 자로 한다.

3. 위원회의 운영 지원을 위하여 간사 1인을 두고 간사는 협회 사무국장으로 한다.

4. 위원회는 교육분과, 기술분과, 정책분과를 두고 각 분과별 위원장과 간사 1인을 둔다.

5. 전문위원회의 분과 위원장 및 간사는 분과 위원 중 호선에 의하여 선임되는 자로 한다.

 

4(위원회의 임무)

위원회는 분과별로 다음 각 호 및 각 호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한다.

1. 교육분과

해킹보안의 대민 홍보에 관한 사항

생활보안 인증, 해킹보안 자격 검정에 관한 사항

해킹보안 교육에 관한 사항

2. 기술분과

해킹보안 기술 동향 및 발전 전망에 관한 사항

해킹보안 기술에 관한 사항

해킹 관련 세미나 등 학술행사에 관한 사항

3. 정책분과

해킹보안 법 제도에 관한 사항

해킹보안 발전·협력에 관한 사항

기타 해킹보안 정책에 관한 사항

 

5(공통사항)

회장은 필요 시 전문위원을 중심으로 전담팀을 구성하여 다음 각 호의 업무를 하게 할 수 있다. 이 경우 필요시 외부 전문가도 포함시킬 수 있다.

해킹보안 전문가 자격시험 문제의 수준 확인

외부 수탁 연구 과제 수행

기업 등 각급 단체의 보안 진단

기타 협회장이 요구하는 과제 수행

 

6(위원의 임기)

2조의 규정에 따라 위촉된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한다.

회장은 임기 중 위원의 유고시에는 새 위원을 위촉한다. 이 경우 당해 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 임기로 한다.

 

7(회의)

위원장은 위원회의 회의를 소집하고 회의의 의장이 된다.

회의는 반기별 1회의 정기회의를 원칙으로 하고 위원장 또는 소속위원 5인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임시회의를 소집한다.

 

8(수당 등)

회의참석, 전문활동 등에 대하여 예산 범위 내에서 수당, 여비 등 필요한 경비를 지급할 수 있다.

5조 각 호의 업무를 수행 할 때에는 따로 정하는데 따른다.

 

9(운영세칙)

위원장은 위원회의 운영에 필요한 세칙을 정할 수 있다.

 

부칙 이 규정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친 날부터 시행한다.